닥터오심리상담센터
홈 > 예약.커뮤니티 > 상담후기
상담후기

제가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남들의 시선이었습니다

닥터오 0 372 2023.03.23 12:11

오늘 상담을 통해서 새롭게 깨닫게 된 사실, 생각, 느낀 감정 등 도움이 된 점은 무엇인가요? 


문장 심리검사에서 제가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남들의 시선이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남들의 시선을 두려워하는 이유가 자신감이 부족해서라고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자신감을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선 자신의 장점을 알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50개 정도의 제 장점을 적으면서 저는 제 성격과 성향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일을 하는데 있어서 활용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제 감정을 살려 일을 하기위해 사회복지, 심리학 관련 업종에서 일을 하기를 희망하였습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 심리학과 사이버 대학 전공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오늘 상담내용을 생활에 어떻게 적용하고 실천할지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제 장점들을 나열해보면서 제가 어떤사람인지 한번 더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는 결심이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우선 여러 봉사활동을 해보면서 관련업종에서 어떤일을 하는지 파악하면서 관련 학위를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쪽 관련 분야도 물론 힘들고 여려운점이 많겠지만 제가 처음으로 하고싶고, 관심이 가는 분야이기 때문에 최대한 노력해서 일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전공을 하지도 않아 걱정이 앞서지만 하나씩 필요한 부분을 채워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



고민, 나누면 가벼워집니다

  • --

개인정보수집이용에 동의합니다. [자세히]


상담신청